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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 관련

구매하는 고객의 의식흐름

by 에이치 와이 2023.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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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를 하기 위해서는 내 상품만이 아닌 고객의 입장에서도 생각을 해 보아야 합니다.
오늘은 고객의 의식흐름을 생각을 해 보고 그에 맞는 생각을 해 보겠습니다.



1. 문제의 발생
갑자기 배가 고파졌습니다. 뇌에서 먹을 것을 찾고 있습니다.

2. 해결의 위한 정보 검색
무엇을 먹을지 생각을 해 봅니다. 인터넷에 괜히 '오늘 뭐 먹지'라고 검색을 합니다.
국밥을 먹기로 정했습니다

3. 나의 문제와 유사한 점이 있는가?
국밥집을 검색을 합니다. 나는 순대국밥을 좋아하는데 순대 국밥을 파는지 검색을 합니다.
한 곳이 나왔습니다. 순대에 진심인 사장님이 하는 곳이 두 곳입니다.

4. 문제 해결점 제공
한 곳은 순대를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수제 순대라서 내용물이 많습니다. 다른 한 곳은 순대를 맛있게 만드는 공장을 찾아 전국을 떠돌았다고 합니다. 나는 일반 당면 순대를 좋아합니다.

5. 다른 사람도 잘 쓴다.
배민 공지사항에 사장님 아이들도 잘 먹고 평소에 고객도 많다고 합니다. 배민에 찜도 많습니다.

6. 후기나 추천을 보여줌
배민 리뷰와 네이버 영수증 리뷰를 검색을 합니다.

7. 전문가는 뭐라고 하지
일반 당면 국밥집 사장님이 전국을 다니면서 찾은 순대 공장은 해썹인증도 되어있고 공장 사장님도 내 자식이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음식을 한다고 합니다.

8. 손해 보는 건 없나?  해결해 주기
국밥집에 아이들도 같이 가야 는데 아이들 메뉴도 있고 맛보기 국물도 있어서 아이들에게 어른 메뉴를 시켜주지 않아도 되니 좋습니다.

9. 아무나 살 수 없다
단점이 있습니다. 준비를 할 수 있는 양이 정해져 있어 늦으면 못 먹을 수도 있습니다.

10. 희소가치의 보완
늦으면 못 먹을 수도 있지만 갔다가 온 분들은 상당히 만족을 한다고 합니다

11. 팬구축
아이와 함께 갔더니 맛보기 국물도 넉넉히 주시고 아이들 사탕도 챙겨줍니다. 왠지 단골이 될 것 같습니다.

대략적인 의식의 흐름입니다.
문제가 있는 지나가는 사람이 우리 매장을 들어오고 맛있게 즐기고 나가면서 또 오고 싶다는 마음이 생겨 단골이 된다면 가장 좋을 것입니다.

매장 활성화의 최우선적인 방법은 고객이 되어서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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